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비상방역체계 지속하겠다는데… “마스크·시장 통제는 느슨해져”

지금 북한은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4-06 15:42

진행: 북한 내부소식입니다. 

북한 당국은 코로나19 대응을 총괄하는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하고 고강도 방역사업을 지속하기로 했지만 주민들 사이에서는 두 달 넘게 이어지는 전염병 대응의 경각심이 다소 이완되는 조짐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 확진자 발생이 극히 적고 사실상 종식 단계로 나가면서 북한 국경지역에서도 심적 불안이 완화되고 있다고 내부소식통이 3일 전했습니다. 

양강도 소식통은 이날 데일리NK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가 아니면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적극적인 단속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면서 “시장 물가도 다소 하락하면서 장마당이 제대로 돌아갈 것이라는 기대가 생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북한은 시장에 사람이 지나치게 모이는 것을 막기 위해 장사를 격일 단위로 통제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단속도 자취를 감췄습니다.

소식통은 “열흘 전만해도 시장에는 격일로 장사하라는 시장관리소의 조치에 따라 주민들은 하루건너 한번 씩 시장에 나가거나 아예 집에서 판매했는데 이제는 매일 매대에 나와 장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소독이나 방역활동은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