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북한 “軍간부에 6개월간 월(月) 식량 10일치만 줘라” 지시

지금 북한은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4-03 14:45

진행: 북한 내부소식입니다. 

북한이 4월부터 6개월간 군관 대상 월 식량 공급을 10일분으로 줄이라는 방침을 전 군에 하달했다고 합니다. 

지난 1일 데일리NK 군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의 지시는  군 후방국을 통해 지난달 30일 오전 각 군에 하달됐습니다. 

이로써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군관가족이 받는 식량은 3분의 1로 줄어들게 됐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경제 위기에 직면한 북한 당국이 식량 배급량을 줄이는 형태로 긴축 재정에 돌입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소식통은 “전시물자는 될수록 보존하면서도 ‘현재 있는 걸 쪼개서 살아야 한다’는 경각심을 군 간부들에게 심어주려는 의도”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당국의 이 같은 갑작스러운 지시에 군 간부들은 충격에 빠졌다고 합니다. 그동안 국가 공급 체계를 통해 기본 생계 식량을 보장받아왔기 때문입니다. 

소식통은 “국제사회의 경제봉쇄로 배급량이 좀 줄어들었지만 이렇게 갑자기 확 줄인다고 하니, 불만이 나오지 않을 수 없는 것”이라면서 “일부 간부는 ‘코로나가 우리에게 박탈감을 가져다줬다’는 식으로 좌절감을 토로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