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보는 세상

  • 방송정보매주 수요일 방송 | 교양
  • 출연진행 : 전태우, 박성애, 출연 : 김정은

공식 SNS

조선시대 역대 왕 중 전염병 대처를 가장 잘했던 왕은?

유튜브로 보는 세상
작성자
김지영PD
작성날짜
2021-02-24 13:11

 

전 세계 모든 동영상이 올라오는 인터네트 세상 유튜브! 세상의 모든 이야기가 있는 유튜브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유튜브로 보는 세상!

전 : ‘유튜브로 보는 세상’ 시간 입니다. 전세계 18억명이 시청하는 이 유튜브에는 정말 없는 게 없는데요. 오늘도 청취자분들을 유튜브의 세계로 안내할 열혈 시청자 정은씨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은씨!

정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처럼 아는 척 하기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 맞는 채널 가지고 왔어요. 무겁지 않게 B급 교양을 전달하는 걸 목표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업로드 되는 채널인데요. 이 채널 이름은 ‘교양만두’입니다! 

박: 유명한 만두 이름이 ‘고향만두’가 떠올라요. 그냥 교양도 아니고 B급 교양을 전달한다는 의미가 좀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 어떤 교양이 B급 교양인거죠?

정은: 우선 우리가 잘 아는 그 ‘고향만두’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이 맞고요, 영상을 제작하는 팀원 중에서 한 명이 만두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주로 한번쯤은 궁금해 했는데 또 굳이 파헤쳐 보고 싶지는 않았던 그런 주제들을 다뤄요. 예를 들면 한국인은 왜 이렇게 삼겹살을 좋아할까? 왜 같은 차를 타도 운전자는 멀미를 안할까? 조선시대 유배가면 뭐하고 살았을까? 이런 내용들 입니다.

 

(중략)

 

영상1. 조선시대 공주님과 결혼하면 어떻게 될까?

영상2. 한국 식당만 쇠밥그릇 쓰는 이유

영상3. 조선시대엔 전염병에 걸리면 어떻게 했을까?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