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북한 무역 재개 움직임 포착, 코로나19 왁찐 지원도 가능해지나?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8-09 17:08

진행 : 북한 정부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안정 국면에 들어갔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북중간에 무역을 재개할 수 있다는 기대도 나오고 있는데요, 국제 구호단체들은 인도주의 지원을 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김민수 기자와 살펴봅니다.

진행 : 현재 북중 무역 재개 움직임이 있다고 하죠?

진행 : 그런데요 북중 무역 재개 움직임에 국제 인도주의 단체들이 관심을 쏟는 이유가 뭔가요?

진행 : 그럼 유엔 아동기금이 올해 초에 전달한 물자가 북한 주민들에게 전달됐나요?

진행 : 이런 왁찐이 들어갔다면 북중 무역이 재개되면 코로나19 왁찐도 지원할 수 있겠네요?

진행 : 북한 당국이 코로나19 왁찐을 받겠다고 하면 지원이 가능하다는 거군요? 현재 북한 내 코로나 상황은 어떤가요?

진행 : 북한 측 발표대로하면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적인 건데, 그렇다해도 언제든 코로나19 비루스가 확산될 수 있지 않나요?

진행 : 현재 북한 주민들 중에는 식량과 약이 부족해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북한 주민들을 위해서라도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을 적극 받아들이면 좋겠습니다. 오늘 뉴스 체크 마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