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특집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양정아(연출) 이정철(조연출)

공식 SNS

[북한 코로나 현황] 혜산서 ‘호전 추이’ 회람장…주민들 “어떻게 하루아침에 완쾌?”

기획 / 특집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24 16:43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이지만, 오늘은 북한의 코로나19 상황 전해드립니다. 양정아 기자 나와 있는데요.
안녕하세요?

진행> 5월 24일 북한의 코로나19 상황.. 먼저, 환자 현황부터 정리해주시죠?

진행> 북한의 주장대로라면, 코로나 상황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북한의 주장을 발표 그대로 믿을 수 없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죠?

진행> 결국 북한이 얼마나 투명하게 코로나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있느냐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가 하면, 북한이 코로나19 왁찐 효과에 대해서 부정적인 입장을 펴고 있다고요?

진행> 또 답답한 소리를 하고 있군요.. 그럼, 이어서 북한 내부의 상황도 살펴볼까요?

진행> 하지만, 현지 주민들의 반응은 싸늘하다고요?

진행> 주민들의 불만의 소리가 백 번 맞는 말인 것 같은데요. 제발 진정으로 주민들을 위한 방역을 해주길 바랍니다. 북한 당국이 투명한 정보 공개와 함께 실질적인 방역을 하지 않는다면, 북한의 실제적 코로나 퇴치도 요원할 겁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