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보이는 지식사전

  • 방송정보 | 교양
  • 출연진행:

공식 SNS

세계보건기구가 팬데믹을 선언한 감염병은?

세상이 보이는 지식사전
작성자
김지영PD
작성날짜
2022-05-24 10:51

 

진행 : 안녕하세요. 대표님, 세계 여러 나라에서 수없이 쏟아지고 있는 지식과 정보를 소개하는 세상이 보이는 지식사전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해주실 건가요?

진행 : 팬데믹… 어떤 뜻인가요? 

진행 : 팬데믹이라는 용어는 영어겠죠? 

진행 : 감염병이 널리 퍼질 때, 세계보건기구가 팬데믹을 선언하고, 국가별 공동 대응을 하기도 한다는 건데요. 세계보건기구는 감염병이 어느 정도 퍼질 때, 펜대믹이라고 선언하게 되나요? 

진행 : 현재 세계보건기구가 세계적 유행 전염병이라고 규정한 질병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진행 : 코로나19 바이러스 외에, 세계보건기구가 팬데믹을 선언한 감염병은 어떤 것이 있었나요? 

진행 : 홍콩 독감은 어떤 질병이었나요? 

진행 : 홍콩 독감에 감염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났나요? 

진행 : 지금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주로 입이나 코 같은 호흡기로 전염이 되는 데, 홍콩 독감은 어땠나요? 

진행 : 2009년에 유행했던 신종 플루는 어떤 감염병이었나요? 

진행 : 현대 사회 이전에도 세계적으로 널리 유행했던 전염병이 여러 가지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진행 : 현재 북한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는데요. 감염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진행 : 네, 오늘 지식사전은 팬데믹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