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5월 23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23 14:49

2022년 5월 23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저는 윤주원이고요.

미국 일부 지역에서는 코로나19 델타 변이보다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인명피해가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는 델타 변이와 비교해 증상이 경미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낮은데도 불구하고, 미국 일부 지역에서는 훨씬 짧은 기간 동안 더 많은 인명피해를 입혔다는 건데요. 높은 전파력으로 확진자 수가 이전에 비해 크게 늘면서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초과사망이 더 많이 발생했다는 겁니다.

델타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고령자 연령대에서 초과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국민들의 전반적인 영양 상태와 면역력 등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왁찐 접종도 하지 않은 채, 확산세가 큰 오미크론 변이 비루스와 싸우고
있는 북한이 더 우려스러운 이유인 것 같습니다...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에는 지금 북한의 코로나 현황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한국의 최근 유망 산업과 기업에 대한 이야기 전해드릴 거고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를 모으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