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425 특별기획

  • 방송정보 | 기획 특집
  •          : 출연

공식 SNS

김정은 총비서와 조선노동당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216-425 특별기획
작성자
정아 양
작성날짜
2022-05-10 16:28

진행자> 먼저 정치, 통치 전략적인 면에서 북한 정권 이 이런 점은 바꿔서 정상국가의 궤도에 올랐으 면.. 하는 점들을 위주로 얘기 나눠봤음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김정은 총비서 10권 차의 정 치적 변화, 가장 큰 특징은 선군정치에서 선당 정치로 즉, 노동당 중심의 정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인데요, 사실 이게 중국이나 베트남처 럼 정상적인 당정치가 아닌 한계점을 갖고 있지요?

진행자> 지구를 뒤흔든 전 세계적 전염병 위기, 코로나 대유행을 또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북한의 경우, 거의 2년 동안 국경문을 꼭 걸어 잠그고 완전 봉쇄했단 말이죠. 앞으로 코로나와 같은 보건 위기가 또 닥칠 거라고 하니..., 북한의 방역정책도 바뀌어야 할 것 같아요

진행자> 김정은 총비서가 주민들에게 다시는 허리띠를 졸라매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한 지 어언 10 년이 됐는데요, 북한 가구 열 중 일곱 가구는 식량부족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분명 뭔가 잘못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어떤 나라든 국민 들을 먹여 살리는 것이 우선 아니겠습니까. 그 런 의미에서 북한의 경제, 무엇을, 어떻게 바꾸 는 게 좋을까요?

<이하 중략>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