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1월 13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1-13 17:08

1월 13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우리 방송에서는 항상 진실을 조금 더 청취자 여러분들께 잘 전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방송 틈틈이 말씀드리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가짜뉴스를 양산하는 언론들도 많고, 북한 당국의 경우에도 과장이나 사실이 아닌 내용을 전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특히, 북한이 최근에 발사실험을 하면서도.. 상당히 높은 기술력이라고 주장했지만, 군사 전문가들의 분석에 의하면.. 그들이 말하는 그대로가 아니라는 사실도 알려드렸었죠. 한국 국방부에서도 오늘.. 한국군은 북한이 최근에 발사실험을 한 발사체에 대해, 탐지뿐 아니라 요격능력까지 이미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이후의 대응체계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구요.

북한 당국도 한국이 세계 6위의 군사강국이고, 최근에 방산 수출이나 각종 군사장비 관련 개발 등에 있어서도, 미국도 감탄할 만큼.. 발전하고 앞서 나가고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을 겁니다. 물론, 자주 평화와 국가의 발전을 위해 군사력도 강하게 키우는 거지, 누군가를 위협하기 위해서가 절대 아니죠.

어쨌거나, 여러모로 초조한 마음에.. 북한이 발사실험도 더 감행하고, 과장해서 소식을 전하고.. 하는 걸 텐데요.

결국은.. 그런 일들은 다 헛수고라는 것도 북한 당국은 내심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우리가 늘 말하지만, 그럴 돈과 여력이 있으면 제발.. 총체적으로 힘든 국민들을 위해 사용해주기를 바랍니다!..

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격주로 목요일에 보내드리는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코너에서는 북한 출신 이정철 기자가 북한 주민들의 눈높이에 더 잘 맞는 뉴스해설을 전해드리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