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방탄소년단 열풍에 전 세계에서 한국 음식 인기!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2-08 16:14

진행> 남다른 시야와 시각, 넓이의 사회문화현상에 대한 분석과 문화소식들을 더 흥미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더 넓은 뉴스’ 시간입니다. 오늘도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최근에.. 미국 LA에 있는 한국의 한 곱창집이 전 세계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는데.. 왜 그런 건가요?

진행> 아.. 방탄소년단이 오랜만에 대면 공연을 크게 했군요.. 덕분에 엘에이 전체가 큰 수익을 봤나 보네요?

진행> 방탄소년단이 스치기만 해도, 대박이 난다던데.. 인터뷰에서 언급을 했으면 뭐.. 말 다 했네요..ㅎㅎ

진행> 이번 엘에이 공연 때 방탄소년단 때문에 수혜를 본 한인타운의 가게들도 많고, 엘에이 전체의 상점이나 호텔 등이 크게.. 소위 대목을 봤다구요?.. 대단하네요.

진행> 정말 그러네요.. 그런데, 그 아가씨 곱창집이라는 데서는 오직 방탄소년단 노래만 흘러나온다죠?

진행> 한국 가수의 영향력이.. 한국 문화의 매력이 세계를 사로잡는 방향으로도 이어지는 것 같네요?..

진행> 한류 열풍이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긴 하지만.. 최근 영국에서의 한식 인기는 놀라울 정도라죠?

진행> 세상에.. 한글 간판을 단 집들이 런던에 그렇게 많다니 놀라운데요. 한식당이 몇 개나 된다고 하나요?

진행> 대부분이 다 현지인 손님들이라구요?

진행> 한국 분식이나 포장마차도 인기라죠?

진행> 처음 말씀하셨던 곱창집과 BTS처럼.. 런던 내 한식의 인기에는 한류 인기도 큰 몫을 하고 있다면서요?

진행> 영국에서 이런 한식당이 뿌리를 내리도록 도운 영국남자라는 유튜버들도 식당을 차린다고 하던데요?

진행> 그렇군요. <영국남자>는 두 명의 영국남자들이 대한민국과 영국의 문화에 대한 콘텐츠를 다루는 유튜브 콘텐츠로.. 한국에서 아주 인기가 높죠. 그 영국남자들의 한국사랑이 결국 고국에 한국식 토스트 가게까지 차리게 하는군요.ㅎㅎ 네.. 한국문화가 단순한 콘텐츠 전파와 확장을 넘어, 이렇게.. 외국인들의 생활 속에도 속속들이 뿌리를 내리게 되는 것 같아.. 더 반갑네요. 김성수 평론가님.. 오늘도 흥미롭고 흐뭇한 문화 소식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Mark Wiens 유튜브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