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25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25 14:57

10월 25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신지은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나 영국 여왕 등이 북한 방문을 희망하고 있다는 말씀 몇 번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평화의 메시지를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장이 되는 곳이기도 하고. 또 영국 등의 입장에서는 북한이 공개되고 개발되기 시작하면, 상당히 좋은 투자 지역이기 때문이기도 해서 그렇다고 하죠.

그런데 최근에.. 문재인 대통령이 3년 만에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날 예정인 가운데, '교황 방북' 건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관심을 보인 바 있는 교황 방북이라는 '평화 행보'에 다시 불이 붙게 되면, 한반도에 더 따스한 훈풍이 불어올 수 있는 건데요.

문 대통령은 오는 29일 교황청을 공식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과 파롤린 교황청 국무원장과 각각 면담을 갖게 되는데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 같은 날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날 예정이라고 하죠. 그 때 방북 건에 대한 교황의 의사가 재차 개진되고, 바이든 대통령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경우에는 정말 교황 방북이 '급물살'을 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네, 그 반가운 평화의 ‘급물살’, 기대해 보겠습니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주목 받고 있는 한국의 우주개발 및 방위산업에 대한 이야기 해드릴 거구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에 대해 집중 탐색해 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여러분들께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