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2월 24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24 16:13

2월 24일 수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가나에서 한국으로 온 난민 신분의 한 여성이 대학생 새내기가 됐다고 합니다.

그레이셔스 양은 한국의 성공회대 신입생이 됐는데요.

2021학년도 수시모집으로 인문융합자율학부에 입학한 건데 성공회대에 난민 학생이 학부생으로 입학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네요.

그녀가 인문융합자율학부에 입학한 건 영어학을 전공해 통역사가 되기 위해서랍니다.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난민 신분으로 대학에 입학하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요.. 제가 다 기쁘네요.

학교 측과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한국에서 정착을 하고, 대학생까지 됐다고 하는데.. 앞으로의 길과 꿈도 더욱 응원합니다.

지금.. 전 세계에서는 수많은 난민들이 당장 먹고 잘 곳도 없이 큰 방황과 고생을 하고 있을 텐데요.

그런 난민들이 모두 다.. 그레이셔스 양과 같은 안정적인 삶과 꿈을 찾을 수 있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자,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는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코로나19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어떤 역발상들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새롭고 독특한 문화들이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이야기, 오랜만에 들려 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흥미진진한 스포츠 소식 들어봅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과 은값, 환율 정보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