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제46차 유엔 인권이사회 회의 개최...국제사회가 바라보는 북한 인권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23 13:39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전 세계의 인권 문제를 다루는 유엔 인권이사회가 현지시간으로 22일 열렸습니다. 한 달 간 열리게 되는데요.

이 회의에서 북한 인권 문제가 주요 의제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국제사회가 북한 인권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이번 인권이사회는 제46차 회의잖아요. 먼저, 북한 청취자들을 위해서 유엔 인권이사회가 어떤 기구인지 설명을 해주시죠?

진행> 그동안 유엔 인권이사회에서는 북한의 인권 문제를 주요하게 다뤄 왔는데요. 올해 이사회에서도 주요 의제라고 하죠?

진행> 유엔 인권최고대표는 이번 회의에 앞서서 북한 관련 보고서를 제출했었죠?

진행> 상당히 강도 높은 발언인데요. 북한의 인권 문제를 단순히 한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 국제사회가 공동으로 대응할 문제로 보고 있는 거네요.

유엔 뿐만 아니라, 유럽연합에서도 북한 인권 문제를 적극 제기하기로 했다죠?

진행> 북한 인권 문제에 미국이 어떤 입장을 보일까도 주목되고 있죠?

진행> 그렇군요.. 국제사회의 이런 노력들이 실질적인 효과로 이어져야 할 텐데요.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유엔홈페이지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