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11월23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1-23 16:22

11월 16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에선 그래도 오늘 23일에 발표했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00명대 줄었는데요.

내일부터 다시 확산되거나 하지 말고, 꾸준하게 다시 그 숫자가 줄어달라고.. 전 국민이 기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특히.. 올해 연말까지를 ‘천만시민 긴급 멈춤 기간’으로 정했는데요.

“현 상황을 코로나 국면 최대의 고비로 엄중하게 인식하고 핀셋방역 대책을 마련해 강력 대응해 나가겠다”면서, “정부와 발맞춰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는 건 물론,

24일부터 연말까지를.. 천만시민 긴급 멈춤 기간으로 선포하고, 10대 시설에 대한 ‘서울형 정밀방역’을 추가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은 각 지방자치제 별로, 이 겨울 전 세계에 불어 닥친 코로나19 확산의 시련을 이겨내기 위해 고심도 많이 하고, 최선을 다 해 대응하고 있는데요.

북한도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단 최대한 인권이 존중되면서, 코로나 방역도 잘 되기를 바랍니다.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전해 드립니다.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전 세계의 항공 산업이 최악의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는 이 시절 한국의 두 국적 항공사 합병과 관련된 이야기 해드릴 거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