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0-22 14:39

10월 22일 목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코로나19의 역설이니.. 나비효과니.. 여러 가지 얘기들이 많죠? 코로나19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많은

새로운 현상들 중 하나가.. 길거리에서 정장을 입은 사람들이줄어들고 있다는 거라는데요.

재택근무가 확산하고, 결혼식이나 파티 같은 모임들이 줄어든 탓이라고 합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격식을 차리는 옷보다는 트레이닝복처럼 편한 옷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데요.

정장 수요는 줄고, 편한 운동복이나 레깅스 같은 옷에 대한 수요는 늘었다는 거죠.

이렇게 정장 수요가 급감하면서, 양모 업계도 직격탄을 맞아 세계의 양들이 위태로워졌다고 하네요.

많은 양모 업자들이.. 양모 공급이 어려워지면서, 양들을 고기로 공급하는 사업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죠.

코로나19가 참 여러 가지로.. 많은 걸 위태롭게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헌데, 코로나는 많은 걸 위태롭게 하지만.. 그에 대처하고 극복하려는사람들의 의지는 또 많은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도 있겠죠?

자.. 남과 북이 소통하는 <뉴스통>, 매주 목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한반도를 둘러싼  각종 현안을 더 밀도 있게 분석해 보는 ‘전격분석’ 시간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과 금값 및 은값, 환율 정보도 친절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