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5월 15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5-15 15:43

 

5월 15일 금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5월의 딱 절반이 지나가는 오늘 5월 15일은 한국에선 ‘스승의 날’입니다.

한국의 5월엔.. 기념일이 유난히 많다는 말씀 드리면서, 이미 잠깐 알려드렸었는데요.

그런데 코로나19 때문에, 초유의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스승의 날이 올해엔.. 이 5월 중순에도, 등교개학도 하지 못 하고 있는 상태에서 와버렸네요.

학교에 학생들이 다 함께 모여서,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며 ‘스승의 날’ 노래를 불러드릴 수도 없고 말이죠.

음 코로나19가 역대급으로 바꿔버린 것들 중엔 ‘스승의 날’ 풍경도 들어가게 됐네요.

어쨌거나 “참되거라 바르거라 가르쳐주신 스승의 마음은 어버이시다”하는, ‘스승의 날’ 노래 가사처럼 선생님의 은혜에 대해,

다시금 생각이라도 해보는 ‘스승의 날’이었습니다. 북한 주민 여러분들은 오늘 하루, 어떠셨나요?

매주 금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님이 직접 함께 해주시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가 마련되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김정은 기자가 ‘시사용어’ 등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주는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와 날씨, 환율, 기름값 정보 등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