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듣는 뉴스> 반전을 거듭하는 북미정상회담

등록일 2018.06.01

진행 : 어렵고 딱딱한 뉴스를 쉽게 풀어드립니다. <쉽게 듣는 뉴스>, 시사평론가 김성중씨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어떤 내용 준비하셨나요?

진행 : 꺼져가던 북미회담 불씨가 다시 살아났는데요, 결국 북미회담 주도권을 노린 트럼프 대통령의 승부수가 통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진행 : 트럼프 대통령의 서한이 나오자 유화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만큼 북미회담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봐야할까요?

진행 : 이런 와중에 지난달 26일이죠, 판문점에서 급하게 다시 열린 남북정상회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진행 : 그럼 북미정상회담 준비상황도 좀 점검을 해봤으면 합니다. 판문점, 싱가포르, 미국 뉴욕에서 거의 동시에 준비회담이 이뤄지지 않았습니까?

진행 : 김영철 당 부위원장의 미국 방문은 정치적 성격이 짙다는 건가요?

진행 : 앞서 보도에서 김영철이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를 가지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러 간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분위기는 좋지만 막판에 다시 회담이 연기되거나 취소될 가능성은 없을까요?

진행 : 중요한 건 북미정상회담에서 북한의 비핵화 문제를 어느 수준에서 다룰 것이냐 하는 겁니다. 어느 정도 합의점을 찾았다고 볼 수 있을까요?

진행 : 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지금까지 쉽게 듣는 뉴스 김성중 평론가와 함께했습니다.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