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해설>북한의 성폭력 실태와 해결방안

등록일 2018.03.13
진행 : 이어 뉴스해설 시간입니다. 최근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미투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성폭력 피해를 당한 여성들이 인터넷을 통해 가해자들을 고발하거나 그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이 확산되면서 여성들에 대한 성폭력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다시 인식되고 있는데, 북한의 경우는 어떤지 오늘 양정아 기자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 : 북한 여성들의 상황이 저희 생각보다 훨씬 더 열악할 수 있다 이 말씀이네요. 

진행 : 주민들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는 관료들이 오히려 여성들에 대한 성폭력을 방조 내지는 조장하고 있다, 이렇게 봐도 되겠군요. 

진행 : 북한에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실태가 심각한 원인,  또 뭐가 있을까요? 

진행 : 한국에서도 미투 운동이 일어나기 전에는 피해 사실을 알리는 것을 주저하시는 분이 많았거든요. 북한에서도 역시 그러지 않을까 싶은데 어떤가요? 

진행 : 북한 당국이 이런 사회 문제를 드러내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더 피해가 커지는 것 아닌가 싶은데요. 

진행 : 그렇다면 북한 내에서 여성들의 성폭력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어떤 노력들이 이뤄져야 할까요?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
이모티콘 끔찍한통일
북한남자놈들이 막 우리 여자들 덮쳐 우리 여자들이 그 놈들 애를 가져 배부르는 모습 보고 싶나?

강간베이비가 막 우리 여자들에게 태어나면 꼴 좋겠다. 그건 싫지?? 아이고 만약 북한놈들에게 자기 아내나 애인들이 겁탈당해 애를 밴다면 당장 북한새끼들 다 때려죽이고 말겠다고 총들고 나갈 놈들이 한국인들이면서.

우리 자신없는 장담(통일)은 그니까 하지 말자 그거다. 우리 무책임한 소리의 책임과 처벌과 비용이 얼마나 끔찍한 줄 모르는 바보는 되지 말자, 알겠냐?~   18-03-18  | 수정 | X 
이모티콘 성폭행천국됨
아이고~ 이러니까 더더욱 통일하면 안되겠구먼!!

저런 상황인데, 통일시 북한남자 놈들이 갑자기 화악 회개했다고 지 버릇 개주고 온대?

그게 아니잖아. 그럼 저 놈들은 막 남하헤서 우리 여자들 다 작살낼 게 아냐? 그러니 안되지.

미투운동가라면, 절대로 통일하잔 환상적인 철없는 소리 마라.

"우리 여성들을 북한 성폭행범 새끼들에게 무제한 성폭행 제물로 던져주자"

라는 말을 한마디로 줄인 단어가 대체 뭐게??

바로 "남북통일" 이야 잘 알아둬. 머리 모자라는 통일분자들아~

아이고 너네 아내 여친 여동생 처제들 다 북한놈들 공짜 위안부로 내놓을래?? 돈도 못 받는 정신대로?

그러니 절대 통일하면 안되지. 저 성폭행범 북한남자놈들을 통일로 이 사회에 끌어들이재?? 그러니 절대 안되지.

쳇 늑대에게 토끼 막 꾸어주고는 토끼가 무사하길 바라지. 우리 여자들 북한남자놈들 앞에 노출시키고 무사하길 바란다는 건 그보다 더 확률이 훨씬 낮겠다. 정신차려. 통일은 그러니 절대 안된다!!~   18-03-18  | 수정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