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특집> 2018 평창 올림픽 정리와 평가

등록일 2018.03.01


 진행: 지난달 9일부터 17일간 이어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지난 25일 폐막했습니다. 외신들은 폐회식 현장 상황을 생중계하며 '평화 올림픽'에 대해 찬사를 보냈는데요. 오늘은 염승철 기자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을 돌아보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염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진행: 문재인 대통령도 남북 단일팀에 대한 평가를 내놨는데요. 어떤 내용이었습니까?


진행 : 그렇지만 경기 자체에서는 썩 좋은 결과를 내지 못했다고요? 


진행 : 안타까운 소식이군요. 한편 남북 단일팀 외에도 많은 선수들이 올림픽을 빛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들의 성적은 어떻습니까?


진행: 17개라니 굉장한데요. 메달 숫자로 따지면 공동 6위에 해당한다고 하죠?


진행: 평창동계올림픽은 스포츠의 힘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남북 단일팀뿐만 아니라 외교적인 측면에서도 평화로운 모습을 보였죠?


진행: 북한의 김영철, 그리고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딸인 이방카의 모습이 한 자리에 있는 모습은 확실히 이색적인 장면이었습니다.


진행: 한국과 북한, 미국은 각각 어떠한 것들을 얻었을까요?


진행: 언급하신 김여정도 굉장히 화제가 됐었죠. 김일성의 일가로는 처음으로 한국 땅을 밟았습니다. 올림픽을 통해 미북대화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오던데요.


진행: 사실 북한이 그동안 화전양면술을 지속한 만큼, 미국은 북한의 평화공세를 차단하는 데 방점을 두지 않았습니까? 


진행: 한편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큰 이슈가 되었던 것으로 북한 응원단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북한 응원단도 밝은 모습으로 돌아갔다고 하죠?


진행: 이날도 이들의 귀환 모습을 담기 위해 국내외 취재진 수십 명이 응원단 숙소 앞에서 오래 기다렸다고 하죠?


진행: 북한 응원단은 인제스피디움 측이 응원단 방명록 형식으로 마련한 게시판에 빼곡이 글을 남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이었나요?


진행: 북한 응원단에 앞서 방한했던 북한 예술단도 살펴볼까 합니다.


진행: 삼지연관현악단의 공연 일정도 다시 한 번 짚어볼까 하는데요. 어떻습니까?


진행: 올림픽을 계기로 한 이번 남북 교류에 대해 한국 통일부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고 하죠?


진행: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염승철 기자와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정리해봤습니다.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
이모티콘 통일하면클나
북한 응원단이 미녀?

저런 정도의 미녀는 우리 동네 공원만 가도 암만 길어야 10분에 하나씩 지나간다~

북한애들 미녀도 하나 아냐.

단지 말이지. 속물들 기분엔 [남의 손 떡은 커보인다] 탓의 기분탓에 그렇게 보일 뿐이지.

기실은 역시 한국여자들이 훨씬 미녀야. 일본여자들은 더 그렇고.

요즘 북한 남자놈들이 그래서 이런대.

'통일만 하면 남조선 내려가서 우리 남한여자들 다 돌림빵 작살낸다' 고.

이 판에 겁없이 통일?? 큰일날 철없는 소릴 하네. 통일하잔 치들.

야 임마. 너네들 아내 여친 여동생 처제등등 다 공짜 정신대로 내놓을 각온 하고 그렇게 말하겠지?

그게 아니라면 통일은 큰일날 소리니 하지도 마. 철없는 것들아~   18-03-19  | 수정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