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 상륙한 한류 바람~

등록일 2016.04.12


이: 한국의 문화를 소개합니다. 오늘도 쉽고 재미 있게 한국문화를 소개해주실 양정아국장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양: 안녕하세요?

진행 : 지난 주에 이어 두 번째 시간이네요. 방송 들어보셨어요?

양 :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 같아서 부끄럽기만 한데요. 앞으로 더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저는 양국장님이 하시는 이야기가 귀에 쏙쏙 들어오거든요. 우리 청취자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하셨나요?

양 : 제가 지난주에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한류 열풍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방송이 끝나고 생각해 보니 제가 미처 소개를 못해드린 내용이 있더라고요. 바로 북한에서 불고 있는 한류의 인기입니다.

진행 : 북한 내 한류 열풍 말씀하시는 거죠? 저도 이와 관련한 얘기는 많이 들어 봤는데요.  한국의 드라마나 가요, 패션 스타일까지도 유행하고 있다는 보도들이 많이 나왔었죠.

양 : 네. 역시 문화의 힘은 국경까지 자유롭게 넘나들 정도로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폐쇄적이고 정보 통제가 심한 북한에도 문화의 바람, 한류의 바람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말씀하셨던 것처럼 북한에서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가 유행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여러 차례 보도를 통해 알려진 부분이죠. 오늘은 북한의 한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략>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