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특집>청춘, 꿈을 향해 뛴다4 (김민호)

등록일 2016.03.27


<새 학기 특집 : 청춘, 꿈을 향해 뛴다> 마지막 네 번째 시간인데요.
오늘은 함경남도 원산이 고향이고, 올해 경인교육대학교에 입학한 김민호씨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우선 입학 축하드려요.


진행: ‘경인교육대학교’(경인교대)에 입학하셨는데요. 교육대학교면, 초등학교 선생님을 양성하는 곳이죠?
 -그럼 모든 학과가 교육과 겠네요? 민호씨는 무슨 과에요? 사회교육에 관심 있었어요?
 -원래 꿈이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는 거였나요?
 -그런데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어야겠다고 마음먹은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진행: 초등학교 선생님이라고 하면, 다정다감하고 세심한 선생님의 모습이 연상되는데, 본인 성격과 비교해 보면 어떤가요?
-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초등학교 선생님은 굉장히 중요한 존재인데요. 어떤 선생님이 되고 싶으세요?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 있어요?

진행: 한국에선 수재들이 교육대학에 들어가고 있잖아요? 경쟁률도 센데, 시험 준비가 만만치 않았을 것 같아요. 어떻게 준비하셨어요?
 -공부하면서 어려웠던 점 있나요? 가장 공부하기 싫었던 과목은요?
 -고등학교는 대안학교 다녔어요?
 -대학 입학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도 해야 하고 각 학교마다 시험에서 요구하는 능력도 다를 텐데, 정보는 어떻게 알았어요?

진행: 학교 간 지 벌써 3주가 다 돼 가는데요.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 궁금해요. 학교 생활 재미 있으신 가요?
 -친구들은요? 많이 친해졌어요? 나이가 어떻게 돼요? 나이 차이에서 오는 불편함은 없어요?
 -요즘 바쁘지 않아요? 학과에서도 여러 모임들이 많을 텐데요.
 -수업은 어때요? 사회교육이면 어떤 수업 들어요?
 -교대는 학교 현장으로 실습 나가잖아요. 1학년 때부터 나가나요? 교생실습 나가는 거 기대되지 않아요?

진행: 대학교는 공부만 하는 곳은 아니잖아요?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 이기도 한데, 대학 들어와서 꼭 해보고 싶은 거 있어요?
 -동아리 가입하신 거 있어요? 들고 싶은 동아리는요?
 -친구들(동기들) 만나면 뭐해요? 그래도 대학생들의 특권, 방학이 있잖아요. 방학 때 하고 싶은 거 있어요?
 -연애하고 싶은 생각은요? 교대에는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다고 들었는데, 어때요?

진행: 요즘 한국 대학생들 용돈 벌기 위해서 아르바이트 많이 하는데요. 아르바이트 해요?
 -몸을 쓰는 일보다 머리는 쓰는 일이 낫다고 하잖아요. 과외는 어때요?

진행: 사회교육과를 졸업하면 민호씨는 어떤 일을 하고 싶어요? 앞으로 계획이 궁금해요.
 -글을 쓰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니... 요즘은 신문에도 글을 실을 수 있고, 기회는 많습니다. 멋지네요. 신문에 민호씨 글 실리면 꼭 알려주세요.^^

진행: 이제 김민호 선생님이라 불러야 하나요?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끝으로 한국에 있는 탈북 청소년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전해주세요?

진행: 네. 지금까지 경인교육대학교 신입생 김민호 학생과 함께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민호씨 대학생활 잘 하시고요, 응원할게요. 오늘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