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인권주간, 독일에서 열리다!

등록일 2015.12.04


진행: 안녕하세요? 이경주입니다. 최근 독일에서는 ‘북한인권주간’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북한인권문제의 심각성을 독일 국민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고민해 보는 자리였는데요, 오늘은 그 행사를 주최한 ICNK의 권은경 사무국장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권: 안녕하세요?

진행: 반갑습니다. 북한인권 주간 행사가 열린게 지난 11월 말이죠?

권: 네, 11월 20일부터 25일까지 진행이 됐고요. ICNK가 행사를주최했습니다.

진행: 독일 열린 ‘북한인권주간’행사, 어떤 행사인지 내용이 궁금한데요?

진행: 세계 많은 나라들이 있는데, 독일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진행: 이번 행사는 ICNK가 주최를 했지만 그런데 현지에서 함께 행사를 진행한 단체들이 있다고 하셨는데. 어떤 단체인지 조금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진행: 도이췰란드에도 북한의 인권문제를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는 게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그렇게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 한곳에서만 진행된게 아니라면서요?

진행: 영화만 상영한 것이 아니라, 영화 보기 전에 강연회도 진행하신 건데요. 이유가 있을까요?

진행: 그렇군요. 그런 설명을 듣고 영화를 보면, 보다 이해가 빠를 것 같은데요, 이번 영화제에서 상영된 영화가 어떤 것들인지도 궁금해요? 몇 편이나 소개됐나요?

<중략>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