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동원~ 가을걷이는 언제 하라고?

등록일 2015.09.24


장: 네,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북한은 아직 추석 분위기는 없죠?

강: 그러게요. 이번 주 일요일이 추석인데, 여기 남한은 벌써부터 선물을 산다 음식을 장만한다 바쁘잖아요? 그런데 북한인민들은 명절준비를 하기 보다는 북한당국이 제시한 동원에 매달라느라 여념이 없다고 합니다. 오늘 두 가지 소식 준비해왔는데요, 먼저, 10월 10일 당 창건일을 앞두고 김일성 김정일 동산 건설에 주민들이 대대적으로 동원 되고 있다는 소속이 있고요, 최근 큰물난리가 있었던 나선에서는 수해복구 지시가 내려와서 인민들 손이 온통 물집 투성이라는 소식 준비되어있습니다.

이: 가을걷이로 바쁜 시간데 동원까지 있으면 힘드실 것 같은데, 먼저 동상건설 동원 소식부터 들어 보겠습니다. 동상을 어디에 건설하고 있는 건가요?

강: 동상 건설이 추진되고 있는 지역은 양강도의 경우 혜산시 혜명동인데요, 혜명동은 도당위원회와 시당위원회 그리고 육아원, 군사학교 등 도 안의 중요 시설들이 위치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양강도 당위원회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이번 동상건설로 이 지역을 완전히 새로 꾸리고 있는데 육체적 부담은 고스란히 주민들 몫이라고 내부 소식통이 전했는데요, 양강도 당국은 내달 10일 전에 동상 건설을 완공하기 위해 주민들을 무리하게 동원하고 있어 주민들의 육체적 피로가 쌓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민들을 닦달한 결과 양강도 혜산시 김일성 김정일 동상 제막식이 오늘 진행됐다고 하는데요, 지금껏 주민들은 동상건설을 당 창건일인 내달 10일전까지 마감해야 하는 것 때문에 하루도 편한 날이 없었다고 하네요

장: 동상 건설을 위해 또 공장기업소 직원들을 동원하고 있는 건가요?

<중략>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
이모티콘
ㅇㅇㅇㅇㅇㅇㅇ   15-09-24  | 수정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