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에 여름 휴양지, 전라도를 소개합니다.

등록일 2015.07.14


장: 남한에 와서 살아가다보니 북한과는 다른 것이 정말로 많습니다. 오늘도 남한의 이야기를 아주 다양하게 또 정말 재밌게 해 주실 정젬마 방송원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젬: 안녕하세요, 정젬마입니다. ~

이: 안녕하세요. 지난주부터 남한의 여름철 휴가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잖아요, 지난주에는 강원도의 명소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이번 주는 어디인가요?

젬: 네 이번 주는 빼어난 맛과 멋이 함께하는 예술의 고장이라고도 불리는 전라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아~ 전라도 하면 제 고향인데요, 제가 전라도 무주군 출신이거든요, 여기가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해요. 서울에서도 일부러 전라도 아줌마가 하는 집이다. 라고 소문이 나서 음식 맛있다고 찾아가는 분들도 계세요. 북한에도 그런 지역이 있나요?

장: 북한도 당연히 있죠. 평양은 냉면, 숭어국, 혜산은 감자농마국수, 개성은 구절판 이렇게 지방마다 자랑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는 다 국가에서 식당을 운영하잖아요? 그러니까 아무래도 유명한 음식은 평양이 많을 수밖에 없고요. 그 다음은 도소재지에 있는 식당들? 네 이 정도죠. 거기선 지방마다 특산물이 뭐가 나오냐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젬: 네 북한은 각 지역마다 대표적인 음식이 있네요. 남한도 지역마다 맛있다고 소문난 음식이 있긴 한데요. 이 전라도는요. 어느 식당을 들어가도 다 맛있다고할 정도로 모두 맛있다는 평가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라도의 유명 음식부터 좀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두분 생각나는 음식이 있으세요?

이: 전라도 하면 역시 떡갈비로 유명하죠~ 장동무 떡갈비 좋아하세요?

<중략>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