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정보  |  시사정보
출연
날아라거북선  |  2019.04.29
날아라거북선  |  2019.04.29
꼭 1980년대 말 동구권 얘기 같다.

실은 당시 이 나라들에서 [보스코 어드벤처]라는 에니메이션을 방영해줬는데, 놀랍게도 이 만화영화가 소련 비롯한 헝가리 폴란드 체코 불가리아 등의 민중봉기를 이끄는 원인이었단다.

이 이야기에선 놀랍게도 [주인공 아플리공주와 개구리인간 프로그가 연인지간으로 사귀는 에피소드]가 나오는데, 이런 이야기 때문에 공산권에서 민중봉기가 촉발되었단다.

"왜 자본주의 사회에선 인간과 개구리도 사랑을 하는데 우린 고장만 달라도 결혼 못하냐? 왜 남의 결혼까지 국가가 개입하냐?"
"우린 저 거북선(그들이 타고다니는 비행선)이 날아다니는 것처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살고 싶다. 거주이전 자유를 당장 허용하라."
"저 에니에선 공주조차 날라리옷차림(치마가 넘 짧고 속옷도 보임)하고 다니는데, 우린 저런 옷차림하면 당장 경범죄로 잡아가냐? 당장 복장 자유 실시하라"

등등으로 갑자기 체제붕괴 봉기가 그 에니 하나로 벌어진 탓이란다. 애들 만화영화라고 별 검열 없이 방영했더니, 그게 이런 결과로 나올 줄이야. 그러나 이게 진실, "거대 댐을 무너뜨리는 건 적의 미사일이 아닌 쥐구멍 때문" 이란 말 이런 때 쓰는 거야.

요즘 북한도 [다람이와 고슴도치]에서 주인공들은 인기 꽝이고, 적군인 쥐돌이 족제비 늑돌이가 오히려 짱이라고 하는데?? 역설적이게도 자기네 적이 오히려 인민들에겐 왕인기?? 참 아이러니한 현실.
한국현재실정  |  2019.04.29
정은이속셈  |  2018.03.18
진심일지도 모르지~

단, 순 날강도 도둑년 칠푸니 그네처럼 매년 무기한으로 저희에게 80조(630억달러) 갖다 바친다면 그런단 말이겠지.

지금 북한은 비자금도 다 탕진(핵과 미사일 뿐 아니라 여명거리 건설에 다)해서 전혀 돈이 없어. 이젠 전혀 당간부들 월급고사하고 배급도 못 줄 형편야. 그러니 돈과 재물을 뜯어내지 못하면 곧 나라 망해. 갑자기 평창올림팍 돕는 것도 우리와 미국에게 그걸 우려내기 위헤서야~

이젠 김정일 시대와도 달라. 그땐 그래도 해외은행의 비자금은 무사했고, 물자는 어느 정도 자금자족햇지만 이젠 그것도 안돼~ 낭비벽 심한 개정은이 함부로 철없이 돈 썼다 해외비자금 다 탕진햇기 때문야. 그 판에 대북제재가 겹쳣으니.

핵개발 포기가 정말일 수도 물론 있지!!

단, 세 가지 조건(도저히 한미로선 들어주기 어려운 조건) 만 해준다면 말야.


1. 매년 저희에게 최소 630억불 준다는 조건(도둑년 칠푸니가 호기롭게 말한 거) 별도로 개정은 자신이 필요한 물자는 언제건 원하는만큼 우리 주머닐 털어서라도 줘야 한다는 것.
2. 절대로 저희 최고존엄 건드리지 않고 남한미국서도 지 비위만 맞추는 언론질 해달라는 거.
3. 저희 나라를 절대로 멸망시키지 않고, 만약 민중봉기나 군사쿠데타 나면 미군한국군을 파견해서 그들을 진압해달라는 거.

이 3가지 말야. 그렇다면 혹시 모르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