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4월 16일 <뉴스로 통하는 남과북-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4-16 16:55

4월 16일 목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2020년 4월 13일부터 시작된 국민통일방송의 새 프로그램, 뉴스로 통하는 남과 북 <뉴스통>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어제는 한국의 총선일이라서, 임시공휴일이라 우리 방송도 쉬었는데요.

하루 빠진 <뉴스통>을 아쉬워하는 북한 주민 분들이 혹시나 벌써 계실지 몰라, 오늘은 다시 또.. 바삐 달려왔습니다.

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 때문에,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선거도 미뤘지만 그 가운데서 치러지는 한국의 총선에 대해,
외신들은 코로나19 방역 모범국이 선거도 잘 치를지 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보였는데요.

한국 국민들의 높은 시민의식과 철저한 방역 속에 바이러스도 못 막은 이번 선거는 역대 최고의 투표율을 보이면서도, 아주 차분하게 잘 치러졌습니다.

많은 외신들이 비슷한 평가를 하긴 했는데요. 그 중 특히, 영국의 BBC 방송이.. “한국이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무엇이 가능한지를

또 한 번 증명했다..” 라고 한 표현이.. 더 잔잔하고 흐뭇하게 와 닿네요.

자~ <뉴스통>은 청취자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즐거움이 되는 다양한 뉴스와 정보들을 좀 더 흥미롭고, 친근하게 전해드리기 위해서!

그리고 한 박자 더 빠르고, 한 걸음 더 들어간 뉴스들을 투명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리기 위해서!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 쭈욱~ ‘뉴스로 소통하는 남과 북’, ‘뉴스로 통하는 세상’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매주 목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기자들이 함께 하는 ‘현장 24시’ 코너와,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하는 ‘전격분석’ 코너가 격주로 이어지는데.. 오늘은 ‘현장 24시’가 방송됩니다.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우리 북한 주민 여러분들과 더 밀접한 관계에 놓여 있고, 관심도 많은 나라! ‘중국’과 관련된 심층 뉴스나

다양한 정보들 흥미롭게 전해드리구요.

도움 되는 생활정보와 날씨, 환율, 유가 등등도 친절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짧고 굵게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