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5월 19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5-19 16:39

 

5월 19일 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오늘 하루.. 세계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가능성에 관심을 집중했는데요.

미국의 제약회사 모더나 테라퓨틱스(Moderna)가 코로나 항체 형성 결과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모더나 측은 코로나19 백신 후보 'mRNA-1273'의 1상 임상시험에서 시험 참가자 45명 전원에 코로나19 항체가 형성됐다고 했는데요.

회사 측은 올 가을부터 비상 상황에서 일선 의료진에 한해 백신을 접종하고, 일반적인 경우는 내년 봄부터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네요.

하지만, 이런 희망적인 기대와 달리.. 보수적인 전망도 있는데요.

글로벌 분석기업 클래리베이트(Clarivate)는,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성공률은 5%에 불과하고, 승인에는 5년 2개월이 걸릴 거라고 추정했습니다.

뭐 희망적인 전망과 보수적인 전망에 굉장히 큰 차이가 있긴 한데요.

어쨌거나, 일말의 희망의 씨앗이라도 볼 수 있게 됐으니, 다행이구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연구 집단이 더 박차를 가해서 하루 속히 코로나19 백신이 일상에서 널리 쓰일 수 있기만 바랍니다!

<뉴스통> 매주 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최요한 시사경제평론가와 함께 하는 <더 깊은 뉴스> 코너에서는 더 깊이 있고도 흥미로운 뉴스의 참 세계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도 많이들 좋아하시는 ‘금’에 대한 모든 것 알려주신다고 하네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와 날씨, 환율, 기름값, 금값 정보도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