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5월 26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5-26 14:35

5월 26일 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최근에, 북한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유튜브 계정에 다양한 콘텐츠들이 올라오고 있다는데요.

일곱 살 어린이가 자신의 일상을 소개하는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까지 등장했더라구요.

아, 브이로그라는 건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를 합성한 ‘비디오 블로그’를 말하는데요.

블로그에 일기를 쓰듯이, 일반인이 자신의 소소한 생활상을 동영상으로 제작해서요,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사이트에 올려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채널을 말합니다.

저도 잠깐 봤는데요. 아마 평양에 사는 상류층 가정을 통해, 북한을 홍보하기 위한 영상인 것 같긴 했는데요.

귀여운 여자아이가 수준급 실력으로 피아노를 치면서, 부모님과 단란한 일상을 보내는 모습이랄지..

여성이 태권도를 배우는 모습이나, 모내기 하는 모습 같은 것도 굉장히 자연스럽게 담겨 있구요.

한국의 방송이랑도 좀 비슷한 느낌이랄까

어쨌든, 서방세계를 향한 홍보 영상 같다고는 하는데요.

세계의 흐름에 발맞추는 분위기의 영상이기도 하고, 홍보 분위기가 좀 많이 나기는 하지만,

어쨌거나 평양 시민의 모습이라도, 잠깐 볼 수 있어서 반갑더라구요.

모쪼록 그런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라도, 북한과 북한 주민 여러분들을 더 다양하게 많이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자~ <뉴스통> 매주 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최요한 시사경제평론가와 함께 하는 <더 깊은 뉴스> 코너에서는 더 깊이 있고, 흥미로운 뉴스의 참 세계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지난 시간의 ‘금’에 대한 모든 것에 이어.. ‘기축통화’라는 게 무엇인지 아주 쉽고 재밌게 알려주신다네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 정보도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