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6월 5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6-05 19:46

 

6월 5일 금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이른바 '불주사'로 알려진 BCG 백신이,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는데요. 북한에선 어떤가요?.

한국에선 어릴 적에 이.. ‘불주사’라는 걸 맞는데요.

한국에선 ‘불주사’라고 하는 이 BCG 백신이 몸 안의 면역 체계를 깨워서 바이러스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한다는 건데요.

호주와 유럽에선 대규모 임상으로 직접 효과를 검증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네요.

한국의 대부분의 신생아들이 맞는 예방주사인 BCG, 이른바 '불주사'는 사실, 결핵을 예방하는 백신이거든요.

연구진들은 BCG가 코로나19를 직접 무력화시키지는 못해도, 몸속 면역 시스템에 미리 경고를 날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신속하게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이른바 '교차 면역'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나친 기대보다, 정확한 시험 결과를 기다리는 게 우선이라고 전문가들은 강조하고 있구요.

또 한국처럼 모든 국민이 어렸을 때 접종했다 하더라도, 코로나19에 효과를 보려면, BCG를 새로 맞아야 한다네요.

어쨌거나 이게 효과가 확실하다고 결론이 나면, 정말 좋겠죠?!

매주 금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님이 직접 함께 해주시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가 마련되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김정은 기자가 ‘시사용어’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주는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 정보도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